관리 메뉴

라임 home

하나님의교회 죄 사함의 혁명 -새언약 유월절- 본문

바이블 칼럼

하나님의교회 죄 사함의 혁명 -새언약 유월절-

라임사랑 2020. 4. 29. 22:33

지나간 역사를 살펴보았을 때 많은 혁명이 있었습니다.

 

성공한 혁명도 있었고, 실패한 혁명도 있었습니다.
혁명을 성공시키기 위해 그 혁명에 참가한 사람들은 희생을 했으며,
때로는 목숨도 내어놓기도 했습니다.

 

성경속에서도 희생이 따르는 혁명이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죄 사함의 혁명입니다.
사망을 멸하시고, 죄 사함을 주시기 위해 유월절 희생의 피를 흘려주신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천국갈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https://youtu.be/4_Usi5u-RF4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고난의 길을 걸으시며, 목숨까지도 아낌없이 자녀들을 위해 내어놓으신
예수님의 사랑과 희생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주전 1498년 출애굽 혁명 '유월절'

 

혁명(革命, Revolution)이란 국가의 권력, 사회 제도, 경제 조직을 급격하게 바꾸는 일을 뜻한다. 혁명에 참여한 이들은 ‘자유’, ‘평등’, ‘주권’ 등을 얻어내기 위해 격렬한 시위를 벌이며 때론 자신의 목숨을 내놓기도 한다.

 

 

 

 

주전 1498년경 성력 1월 14일 늦은 밤, 고대 이집트 제18왕조 중의 한 사람으로 추정되는 파라오가 모세에게 소리쳤다.

너도 이스라엘 백성도 어서 내 백성에게서 떠나가거라. 너희가 말하던 대로 가서 야훼(여호와)를 예배하여라. 너희가 요구한 대로 양도 소도 모두 끌고 가거라. ··· 이집트인들도 ··· 이스라엘 백성에게 어서 떠나달라고 재촉하였다. ··· 이스라엘 백성들은 ··· 이집트인들에게 은붙이와 금붙이와 옷을 내라고 하였다. ··· 이집트인들은 무엇이든지 달라는 대로 내어주었다. ··· 이스라엘 백성은 ··· 장정만도 육십만 가량이 되었다. ··· 이스라엘 백성이 이집트에 머무른 것은 사백삼십 년 동안이었다. 마침내 사백삼십 년이 끝나던 바로 그 날에 야훼(여호와)의 군대는 모두 이집트 땅에서 빠져 나왔다(공동번역 출애굽기 12:31~41)

파라오의 이 같은 행동은 돌연한 것이었다. 일찍이 이스라엘 민족은 파라오를 위해 국고성을 건축하는 일에 강제 동원됐다. 이집트인들은 무려 430년 동안 이스라엘 백성들을 굴레 씌운 짐승처럼 학대하고 혹사시켰다.

그런데 어찌된 영문인지 절대권력자 파라오가 이스라엘 민족에게 ‘자유’를 공포한 것이다. 희한한 점은 이스라엘 민족이 자유를 얻기 위해 시위를 벌이거나, 목숨을 내놓지도 않았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급여를 달라고 무리 지어 행진하지도 않았다. 난폭한 행동과 폭력, 광기는 더더욱 없었다. 그런데 소름 끼칠 정도로 놀라운 결과를 맞이한 것이다. 금, 은, 보석, 값진 물건들을 손에 쥔 채 해방과 자유를 얻은 것이다. 도대체 ‘무엇’이 보호도, 휴식도, 보상도 없던 딱한 그들의 운명을 단숨에 바꿔버린 것일까.

출처-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

https://pasteve.com/revolution/

 

혁명(revolution) – 2010년 재스민혁명과 BC1498년경 출애굽혁명 비교

혁명(revolution) – 2010년 재스민혁명과 BC 1498년경 출애굽혁명 비교 │ 혁명이란 국가의 기초, 사회제도, 경제조직을 급격하게 바꾸는 일을 뜻한다. 혁명에 참여한 이들은 ‘자유’, ‘평등’, ‘주권’ 등을 얻어내기 위해 격렬한 시위를 벌이며 때론 자신의 목숨을 내놓기도 한다.

pasteve.com

 

 

 

 

 

 

유월절 어린양의 희생

여호와께서 ··· 지금부터 너희는 이 달을 한 해의 첫 달로 삼고 ··· 가족 단위로 어린양을 한 마리씩 준비하라 ··· 이 달 14일까지 간직해 두었다가 해질 무렵에 모든 양을 잡고 피는 ··· 집의 문설주와 상인방에 바르고 ··· 그것을 먹을 때는 ··· 급히 먹어라. 이것은 나 여호와의 유월절이다. 그 날 밤에 내가 ··· 이집트에서 처음 난 것(장자)을 모조리 죽이고 ··· 그(유월절 어린양의) 피는 너희가 살고 있는 집의 표시가 될 것이다. 내가 피를 보면 너희를 넘어가겠다. 내가 이집트를 벌할 때에 너희에게는 아무 해가 미치지 않을 것이다 (현대인의성경 출애굽기 12:1~13)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민족을 파라오의 손에서 건져내어 해방시키기 위해 어린양의 희생을 요구하셨다. 성력 1월 14일 저녁, 이스라엘 백성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았다. 각 가정마다, 집집마다 어린양을 준비했다. 그리고 희생 제물인 어린양을 잡아 생명을 끊었다. 여기저기에서 어린양이 고통스럽게 소리내어 죽으며 많은 피를 쏟아냈다. 그 피를 받아놓은 그릇에 우슬초 가지를 담근 후 집 좌우 문설주와 상인방에 발랐다.

이스라엘 민족의 장자를 구하기 위해, 장자를 대신해서 어린양이 죽임을 당하게 하신 것이다. 그날 밤 파라오는 자신의 금쪽같은 태자를 잃고 오열했다. 재앙은 왕궁에만 일어난 것이 아니었다. 이집트인들의 모든 장자가 죽임을 당했다(출애굽기 12:29~30). 양의 피를 바른 집을 제외하고 이집트 전역에는 전무후무한 큰 호곡으로 가득찼다. 무섭고 두려운 일을 치른 후에야 파라오는 이스라엘에 자유를 선포했다. 교만했던 이집트인들도 이스라엘의 자유를 재촉했다.

눈여겨볼 것은 이스라엘 민족의 자유를 대신한 어린양이다. 60만 명. 당시 이스라엘 장정의 수다. 60만 가정이 1마리의 양을 잡는다고 가정하더라도 무려 60만 마리의 어린양이 희생되는 것이다. 그 어마어마한 생명이 흘린 피의 무게는 결코 가볍지 않다.

너는 내 희생의 피를 유교병과 함께 드리지 말며 유월절 희생을 아침까지 두지 말며 (출애굽기 34:25)

그런데 이상한 일이다. 이스라엘의 해방은 ‘흠없는 어린양의 피’로 된 것이 틀림없는데, 성경은 이를 ‘하나님의 피’라고 기록하고 있다. 가늠하기조차 어려운 유월절 어린양의 피의 무게는 곧 하나님이 흘리실 피의 무게라는 의미다. 도대체 어찌된 영문일까.

출처-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

 

 

 

 

 

하나님의교회 희생으로 세우신 혁명 새언약 유월절

 

유월절 어린양의 실체는 예수님이십니다.
구약시대 희생 제물인 어린양 은 예수님께서 장차 유월절 양으로 희생하실 것을 보여주는 그림자입니다.(고전 5:7)

 

예수님께서는 십자가 고난을 받으시기 전 새 언약 유월절 성만찬의 본을 보여 주셨습니다.
새 언약 유월절날에 당신의 살과 당신의 피를 의미하는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먹게 하셨습니다.

새언약 유월절은 단순히 떡과 포도주를 먹는 의식이 아니라, 예수님 당신의 살과 피를 모두 내어주며
죄 사함의 혁명을 일으켜주신 날입니다.

우리는 이 새 언약 유월절의 크신 공로를 마음과 뜻을 다하여 지켜야 합니다.

 

 

 

 

예수님의 희생을 깨달았던 사도들과 초대교회 성도들은 이 새언약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하나님의 교회도 예수님께서 죄 사함의 혁명으로 세워주신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새언약 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희생을 기념하는 유일한 교회입니다.

 

 

 

 

 

https://youtu.be/WdE74cL-dZ0

 

이제 조금 있으면 제2유월절이 다가오네요~
정기에 지키지 못하신 분은 꼭 2 유월절에 참여하셔서 죄 사함의 축복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