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라임 home

하나님의교회 - 성령강림의날 '오순절'(五旬節) 본문

바이블 칼럼

하나님의교회 - 성령강림의날 '오순절'(五旬節)

라임사랑 2020. 5. 27. 22:24

하나님을 믿는 성도라면 성령 강림을 원할 것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예수님만 무조건 믿으면 성령이 강림하는 줄 알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성경은 성령 강림의 날인 오순절 절기를 지킬때 성령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들도 오순절 절기를 지키고 성령을 받아 삼천명, 오천명을 전도하는 뜨거운 성령의 역사가 있었습니다. 

성령시대에도 성령강림을 받기 위해서는 오순절 절기를 지켜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교회도 예수님께서 본보여주시고 초대교회가 지킨 오순절 절기를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성령 강림의 날인 오순절 절기가 어떤 절기인지 패스티브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성령강림의날 오순절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 성령 강림의 날

 

 

오순절(五旬節, The Day of Pentecost)은 한자로 ‘다섯 오(五)’, ‘열 순(旬)’ 자를 쓴다. 다섯 번의 열흘, 즉 부활절 후 50일째 되는 하나님의 절기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50일째 되는 날, 오순절에 성령을 받아 많은 영혼들을 회개시켰다.

 

오순절 성령의 역사

 

 

오순절 성령의 역사는 예수님의 승천에 이어지는 사도행전 2장에 기록되어 있다. 초대교회 사도들은 한결같이 자신의 모든 것을 다 바쳐 복음을 전파했다. 한때 예수님을 배신하고 떠나갔던 그들이 다시금 열정을 다해 예수님의 이름을 전파했던 이유는 사도행전 첫 장을 열면 짐작할 수 있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지 40일 만에 승천하시고, 사도들은 “며칠 후에 성령을 받을 테니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머물러 있으라” 하신 예수님의 말씀대로 성령을 받기 위해 예루살렘에 체류했다. 사도들과 120명의 성도들은 10일 동안 간절히 성령을 간구하는 기도를 드린 끝에 예수님의 말씀대로 성령을 받게 된다.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각기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사도행전 2:1~4)

 

pasteve.com/the-day-of-pentecost/

 

오순절 - 초대교회 사도들과 성도들이 성령을 허락받은 날

오순절(五旬節, The Day of Pentecost)은 한자로 ‘다섯 오(五)’, ‘열 순(旬)’ 자를 쓴다. 다섯 번의 열흘, 즉 부활절 후 50일째 되는 하나님의 절기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50��

pasteve.com

 

 

오순절은 바로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날이다. 부활절로부터 정확히 50일째 되는 날이다. 2천 년 전 이날, 사도들은 성령을 받고 천하 각국 사람들에게 담대히 예수님을 전파해 많은 영혼을 구원의 길로 인도한다. 하루에도 3천 명, 5천 명씩 많은 영혼들이 그리스도를 영접하며 교회에 큰 부흥이 일어나고, 방언의 능력으로 이방인들에게까지 복음이 전파되면서 그리스도교는 일대 전기를 맞는다.
초대교회의 성도들은 매년 유월절과 무교절, 부활절(무교절 후 안식 후 첫날)을 지켰으며, 부활절로부터 50일째 되는 날에는 그리스도의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오순절을 지켰다.

출처-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

 

 

 

하나님의교회 성령강림의날 오순절

 

 

성령은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하나님의 성도들에게만 주십니다.

다가오는 오순절 절기 마음을 다해 지키셔서 성령 축복 충만히 받으세요^^


하나님의 교회 성령 강림의 날인 오순절 절기를 지키시고 하나님의 놀라운 성령의 역사에 모두다가 동참하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의교회 성령강림의날 '오순절'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