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라임 home

하나님의 교회처럼 성경대로 부활절을 지켜야합니다. 본문

바이블 칼럼

하나님의 교회처럼 성경대로 부활절을 지켜야합니다.

라임사랑 2021. 3. 17. 23:48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절기 부활절!!!
성경대로 지켜야 하겠죠~

 

오늘날 대부분의 교회에서는 춘분 후에 오는 만월(보름) 후 첫 일요일에
부활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부활절을 지키는 것이 아닙니다.

 

 

성경대로 부활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성경대로 부활절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뿐입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많은 교회들은 왜 성경의 가르침이 아닌
춘분 후에 오는 만월 후 첫 일요일에 부활절을 지키며,
하나님의 교회만이 성경대로 부활절을 지키는지 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pasteve.com/paschal-controversies/

 

2020년 부활절 날짜 - 부활절 날짜의 탄생 배경은?! [pasteve]

2020년 부활절 날짜 - 부활절 날짜의 탄생 배경은?! [pasteve] │ 2020년 부활절 날짜는 4월 12일 일요일이다. 이른 봄. 일요일이라는 공통점 때문에 부활절이 대체로 동일한 경우가 있지만, 천주교와

pasteve.com

 

성경의 부활절 날짜는 ‘무교절 후에 오는 안식일 다음 날’ 즉 무교절 후 첫 일요일이다.
그러나 대다수의 기독교에서는 AD 325년 니케아 종교회의를 통해 정한
‘춘분 후에 오는 만월(보름) 후 첫 일요일’이라고 가르친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부활절 날짜

부활절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날로 교회의 큰 절기 중 하나다.
성경을 살펴보면 모든 절기의 날짜를 확인할 수 있다.


정하여 놓은 때를 따라, 너희가 거룩한 모임을 열고 주 앞에서 지켜야 할 절기들은 다음과 같다.
첫째 달 열나흗날 해 질 무렵에는 주의 유월절을 지켜야 하고, 같은 달 보름에는 주의 무교절을 지켜야 하는데, ···
너희가 거둔 첫 곡식단을 제사장에게 가져가야 한다. ··· 제사장은 그것을 안식일 다음 날 흔들어서 바쳐야 한다.
(새번역 레위기 23:4~11)

하나님께서는 정해놓은 때를 따라 절기들을 지키라고 분명하게 말씀하셨다.
성력 1월 14일 해 질 무렵에는 유월절을, 15일에는 무교절을 지키고,
이후 돌아온 안식일 다음 날에는 첫 곡식단(첫 열매)을 바치라고 하셨다.
유월절과 무교절, 부활절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예수님께서는 이러한 구약의 절기를 따라 예언을 성취하셨다.
유월절 양의 실체로 오신 예수님께서 잡히신 건 성력 1월 14일 유월절 밤이었다(누가복음 22:15, 고린도전서 11:23~25).
그리고 다음 날 무교절에 십자가 고난을 당하셨다. 그날은 오늘날의 요일상 금요일이었다.

예수님께서는 “삼 일 만에 살아나리라” 하신 예언대로 3일 후인 일요일에 부활하셨다.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한 초실절의 예언을 성취하신 것이다(고린도전서 15:20).이렇듯 성경의 부활절 날짜는 ‘무교절 후 첫 일요일’로, 유월절과 무교절을 기준으로 한다.

사도들이 지킨 부활절

초대교회 사도들은 ‘무교절 후 안식 후 첫날(일요일)’에 떡을 먹으며 부활절을 지켰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 축사하신 떡을 떼어주시며 본보여주신 대로다(누가복음 24:1~31).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

 

 

하나님의교회 성경대로 지키는 부활절 - 무교절 후 첫 안식일 이튿날 

 

 

예수님께서 초실절의 예언을 성취하신 내용과
사도들이 지킨 부활절을 확인해보면
부활절 날짜는 ‘무교절 후 첫 일요일'입니다.

그런데 왜 오늘날 많은 교회들은 ‘춘분 후에 오는 만월 후 첫 일요일'에 
부활절을 지키는 것일까요?

 

그 이유를 계속해서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를 통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지 약 300년 후의 일이다.
AD 325년, 로마 황제 콘스탄티누스1세가 니케아(지금의 터키 이즈니크)에서 종교회의를 소집했다.
예루살렘교회와 로마교회 간의 해묵은 갈등을 종식시키자는 명분에서였다.


중략


예수의 부활이 일 년 중 봄에 있었기 때문에 4세기의 교회가 이교도 봄 축제를 그리스도교 안으로 끌어들이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니었다. 대영 백과사전은 이 침투에 관하여 “그리스도교는 ··· 많은 이교 의식들과 봄 축제 관습들을 그리스도의 큰 축제일에 합병시켰다”고 말한다.

– 로마 카톨릭주의의 정체, 노아와방주 –



유월절에 성찬을 해야 한다는 예루살렘교회와 큰 충돌을 빚는다.
이른바 ‘부활절 논쟁’인데, 유월절에 대한 논쟁이기도 해서 헬라어로 유월절을 뜻하는 ‘파스카(πασχα) 논쟁’이라고도 한다.
당시 로마교회에 반대 입장을 표명한 사람은 사도 요한의 제자였던 서머나교회 감독 폴리카르포스(폴리캅)을 비롯하여
에베소의 감독 폴리크라테스 등이었고, 이에 맞선 로마교회의 감독은 식스토1세(식스투스), 아니체토(아니케투스), 빅토르1세(빅터)로 이어졌다.


그러나 결국 325년 로마 황제의 주재로 개최된 니케아 종교회의에서 유월절은 폐지하고, 로마교회의 방식대로 부활절만 ‘춘분 후에 오는 만월 후 첫 일요일’에 지키기로 결정됐다.
이후 로마 황제는 예루살렘교회를 중심으로 한 동방 교회 감독들에게 서한을 보내 “동방에 있는 교회들도 유대인과 함께하지 말고, 로마교회와 같은 날 예배하라.”고 명령했다.

‘춘분 후에 오는 만월 후 첫 일요일’이라는 천주교와 개신교의 부활절 날짜 산정방식은 이렇게 탄생됐다.
성경에 엄연히 하나님께서 정하신 부활절 날짜가 명시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모여 바꿔버린 것이다.
강조하건대, 성경이 가르치는 부활절 날짜는 ‘무교절 후 첫 일요일’이다.

 

 

오늘날 교회들은 성경대로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니 부활절도 성경대로 지킬 수 없게 된 것입니다.
성경의 날짜대로 하나님의 절기를 지켜야 구원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일하게 하나님의 교회가 성경의 날짜대로 모든 하나님의 절기와 부활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서 천국 가는 길을 알려주셨습니다.
사람이 만든 날로 부활절을 지킨다면 천국에 갈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처럼 성경의 가르침인 무교절 후 첫 안식일 이튿날(일요일)에 부활절을 지켜야 하겠습니다.

 

 

youtu.be/ThRa8oECmb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