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라임 home

하나님의교회 초막절과 전도 본문

바이블 칼럼

하나님의교회 초막절과 전도

라임사랑 2022. 10. 13. 23:14

하나님의 교회는 3차의 7개 절기를 하나님의 뜻 가운데 지키고 있습니다.

그중 가을절기인 성력 7월 15일은 초막절 절기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새언약 초막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하나님의교회 새언약 초막절

구약시대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두 번째 받은 십계명을 보관할 성막을 지으라고 하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금송아지 우상숭배의 죄로 말미암아  첫 번째 십계명을 깨뜨리게 되었던 자신들의 죄를 회개하여 자원하는 마음으로 성전 재료들을 가득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성막 짓던 규례에 따라서 산에 올라가서 감람나무와 종려나무 가지를 꺾어서 초막을 짓고 그 안에 거하며 초막절을 기념했습니다.

성경에는 사람을 나무로,  또는 거룩한 성도를 성전 재료로 표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시대 영적 성전 재료인 하늘 백성들을 전 세계에서 불러 모으는 일, 즉 전도인의 일을 하는 것이 초막절의 예언을 이루는 것입니다.
이러한 예언을 이루는 것이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의 사명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초막절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초막절에 대해서 꼭 알아보시고, 늦은비 성령의 축복 받으시길 바랍니다.

 

https://pasteve.com/church-of-god/bible-truth/feast-of-the-feast/

 

초막절의 유래와 의미 - 초막절은 유대인의 명절일 뿐인가?

초막절(Feast of Tabernacles)은 성경에 기록된 3대 절기 중 하나다. 유대인들은 성력 7월15부터 나뭇가지를 꺾어 초막을 짓고 초막절을 지켰다.(레위기 23:34~43)

pasteve.com

 

성경의 절기 중 한 해를 마무리 짓는 중요한 가을절기가 있다. 초막절 곧 추수 절기다.
초막절은 성력 7월 15일부터 22일까지 지키며(레위기 23:34~36), 그레고리력(태양력)으로는 9~10월경에 해당한다. 초막절은 단순히 이스라엘의 명절이라는 차원을 넘어 하나님께서 세상 마지막에 이루실 오묘한 진리를 보여주는 신앙적 의미를 담고있다.


초막절의 의미

구약의 절기는 장래 일의 그림자다(히브리서 8:5, 골로새서 2:17). 각종 나뭇가지로 초막절을 지키는 것은 초막절이 가지고 있는 이면(裏面)을 모르는 것이다.
초막절은 단지 풀이나 나무 등으로 집을 만드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 그 속에 숨은 참된 의미를 발견해야 한다.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 이 백성으로 나무가 되게 하리니

(예레미야 5:14)
이기는 자는 ···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요한계시록 3:12)
성경에는 사람을 나무로 표상하기도 하고, 거룩한 성도들을 성전 재료로 표상하기도 하였다. 
구약시대 각종 나무를 모아 초막절을 기념했던 역사나, 모세시대 성전 재료를 모아 성전을 완성시켰던 역사는,
나무와 성전 재료로 표상된 성도들이 모여 마지막 복음사업이 완성될 것에 대한 예언이다.
이 복음사업의 완성은 사람의 힘만으로는 진행되지 않는다. 하나님의 절대적인 도우심이 필요하다.
성경은 하나님의 도우심을 비 내리는 것에 비유하였다.

초막절에 내리는 늦은 비 성령

여호와의 심판의 날이 오고 있다. 그날이 가까웠다. ··· 시온의 백성들아 ··· 너희에게 이른 비와 늦은 비를 내려주실 것이다.

(쉬운성경 요엘 2:1, 23)
하나님께서는 심판의 날이 다가오는 때, 곧 추수의 마지막이 가까워지면 시온의 백성들에게 ‘비’를 내리시겠다고 하셨다(스가랴 10:1).
성경은 이 비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기록하고 있는데 바로 초막절을 지키는 것이다.

해마다 ··· 초막절을 지킬 것이다. ··· (초막절을 지키러)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않는 민족에게는 비를 내리지 않으실 것이다.
 ···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않는 모든 나라에 ··· 재앙을 받게 될 것이다.

(현대인의성경 스가랴 14:16~18)
일반적으로 비는 대기 중의 수증기가 땅에 떨어지는 물방울을 가리키지만, 성경에서 비는 ‘성령’을 가리키는 표현으로 기록되어 있다(요한복음 7:37~38).
성경은 초막절을 지키지 않는 자에게 비 곧 성령을 내리지 않겠다고 예언하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도 같은 뜻을 보이신 바, 초막절 끝날에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명절 끝날(초막절 끝날) 곧 큰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요한복음 7:37~39)
인류를 구원하러 사람의 모습으로 오신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는 절기의 규례대로 초막절을 기념하셨고, 초막절 끝날에 성령을 부어주시겠다고 약속하셨다.
이 말씀은 약속하신 성령을 받으려면 초막절을 기념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제아무리 오래된 신앙인이라도 자신의 의와 믿음만으로 성령을 받을 수 없다.
성령을 받으려면 반드시 하나님의 절기를 지켜야 한다. 성경 곳곳에는 하나님의 절기를 지켰을 때 죄로 더럽혀진 성전이 정결함을 받아 성령이 임재한 역사가 기록되어 있다(열왕기하 23:1~25, 역대하 30:1~27).
이 같은 기록은 성전으로 표상된 성도들이 하나님의 절기인 초막절을 지켰을 때 정결함을 입어 성령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하나님의 교회에 임한 성령의 역사

그렇다면 오늘날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대로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교회는 어디일까?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대로 행하는 교회’로 잘 알려져 있다. ··· 해마다 초막절을 포함해 새 언약의 절기를 온전히 지킨다. 성경에는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부활절), 칠칠절(오순절), 나팔절, 속죄일, 초막절이라는 연간 3차의 7개 절기가 기록되어 있다.
예수와 사도들의 본을 따라 새 언약의 방식으로 이 절기들을 지키는 곳은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하다.

(경인일보, 2019. 10. 20.)
성경에 등장하는 중요한 절기인 새 언약 유월절을 오늘날 대다수 교회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 현재 성경대로 새 언약(을) ··· 준행하는 곳은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하다.
 또한 이 교회는 무교절·초실절(부활절)·칠칠절(오순절)·나팔절·대속죄일·초막절에 이르는 3차의 7개 절기를 초대교회 방식대로 지킨다.

(동아일보, 2022. 3. 18.)
유수 언론들은 새 언약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유일한 곳으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를 조명하고 있다.
하나님의 교회는 175개국 7,500여 교회, 330만 성도들이 있다. 불과 50여년 전까지만 해도 100명도 채 안 되는
성도들이 하우스처지(House church, 가정 교회)의 형태로 신앙을 이어갔다는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발전을 이룬 셈이다. 기하급수적인 성장은 주위에 궁금증을 불러일으켰고, 실제 많은 이들이 하나님의 교회의 성장 비결이 무엇이냐고 질문하기도 한다.

하나님의 교회의 성장 비결은 사람의 지략에 있지 않다. 절기를 통한 하나님의 역사이자 성령의 역사다.
성령은 새 언약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자들에게 임하는 하나님의 은혜다.

옛적 마음에 감동한 이스라엘 백성들이 청색실, 홍색실, 금, 은, 놋, 향품, 등불 등을 가져와 성막을 완성했듯이, 전 세계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도 성전 재료인 구원받을 백성들을 모으기 위한 전도운동에 열심을 내고 있다. 이들의 외침에 귀를 기울이는 사람이 종내 심판을 면하고 구원을 받게 될 것이다(스바냐 2:1~3, 3:18~20).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

 

https://youtu.be/9nBIRKV-ZR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