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라임 home

안식일이 토요일 or 일요일 ???[하나님의교회,새언약2] 본문

바이블 칼럼

안식일이 토요일 or 일요일 ???[하나님의교회,새언약2]

라임사랑 2019. 7. 8. 20:30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안식일이 토요일까요? 아님 주일이라고 주장하는 일요일을 가리키는 걸까요?

 

성경은 정확하게 안식일은 일곱째 날인 토요일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그 내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성경의 안식일

창 2:1~3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하나님께서는 6일 동안 천지와 만물을 창조하시고 일곱째 날에 안식하셨습니다.
그리고 일곱째 날을 복 주시고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안식일은 편안할 안(安), 쉴 식(息), 날 일(日)로 편안히 쉬는 날을 뜻합니다.

 

그래서 성경에서 말하는 안식일은 일곱째 날임을 명확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일곱째 날 안식일은 토요일

 

 

달력과 국어사전을 보면 일곱째 날은 토요일로 되어있고, 첫째 날은 일요일로 되어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톨릭 출판사 교부들의 신앙에서도 '성서의 안식일은 토요일이지 일요일은 아니다'라고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성경을 통해서도 안식일은 토요일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공동번역에는 예수님께서 일요일 이른 아침에 부활하셨다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개역 성경에서는 일요일을 일곱째 날인 안식일이 아니라 안식 후 첫날이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언제 부활하셨습니까? 안식 후 첫날입니다. 안식일이 아니라 안식일 다음날입니다.
안식 후 첫날은 안식일 다음날입니다. 안식일 다음날이 일요일이면 그 전날인 안식일은 무슨 요일일까요? 토요일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의 안식일은 토요일이지 세상에서 지키고 있는 일요일이 아닙니다.

 

새언약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는 성경대로 일곱째 날 즉 토요일에 안식일을 지킵니다.

예수님께서도 사도바울도 일곱째 날 토요일에 안식일을 지키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안식일을 지키면 대부분의 교회들은 율법은 폐지되었기 때문에 지킬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이는 새언약 안식일이 있다는것을 모르기 때문에 하는 말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새언약 안식일을 지킴으로서(눅4:16)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사도 바울도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는 예수님과 사도바울의 본을 따라 새언약의 안식일을 지킵니다. 일요일예배는 성경에 없는 것으로서 사람이 만든 계명에 불과 합니다.

 

 https://youtu.be/eCpSO7eQJzk

 

새언약의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는 성경대로 일곱째 날 토요일에 하나님께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립니다.

안식일을 거룩히 지켜서 하나님께 많은 축복을 받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