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라임 home

하나님의교회 정통교회인가? 이단인가? 본문

바이블 칼럼

하나님의교회 정통교회인가? 이단인가?

라임사랑 2019. 6. 23. 23:44

하나님의 교회가 정통교회인지 이단 교회인지를 분별하는 방법 중 하나는 예수님께서 친히 세워주신 초대교회에 대해서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초대교회 특징을 가지고 있는 하나님의교회

초대교회(Early Church)는 2천 년 전 예수님께서 세워주시고 사도들이 다니던 교회다. 베드로(peter), 바울(Paul), 요한(John the Apostle) 등은 그곳에서 구원의 축복과 영생을 받았다.
오늘날 수많은 교회들은 서로 앞다투어 자신들이 초대교회라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성경은 아니라고 대답하고 있다. 그곳에 ‘초대교회의 진리’가 없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치게 하셨느니라 내가 떠난 후에 흉악한 이리가 너희에게 들어와서 ··· 제자들을 끌어 자기를 좇게 하려고 어그러진 말을 하는 사람들이 일어날 줄을 내가 아노니 (사도행전 20:28~30)

바울은 설교 중에 ‘하나님의 피로 사신 교회(Church of God’s blood)를 언급했다. 2천 년 전 예수님을 신앙하는 성도들이 다니던 ‘초대교회’를 지칭한 것이다. 로마의 압제와 핍박 가운데서도 초기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께서 피로 사신 교회, 즉 하나님의 피로 세우신 교회에서 믿음을 지켜나갔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어떻게 당신의 피로 교회를 세우셨느냐는 것이다. 이 부분에 대해서 공동번역 성경을 통해 보면 자세히 알 수 있다.
여러분은 늘 자신을 살피며 성령께서 맡겨주신 양 떼들을 잘 돌보시오. 성령께서는 여러분을 감독으로 세우셔서 하느님께서 당신 아드님의 피로 값을 치르고 얻으신 당신의 교회를 보살피게 하셨습니다. (공동번역, 사도행전 20:28)

초대교회는 성자 하나님, 즉 예수님께서 흘리신 피의 값으로 세워진 곳이다. 당신의 희생의 피로 교회를 세우셨으니, 당연히 그곳은 예수님의 소유인 것이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피’가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태복음 26:28)
예수님께서 ‘나의 피’라고 말씀하신 ‘이것’은 바로 유월절의 포도주다. 유월절 성만찬 자리에서 예수님께서는 떡이 당신의 몸이며, 포도주가 당신의 피임을 알려주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피’로 세워진 교회라면 ‘유월절’이라는 진리가 있어야 한다. 유월절 진리가 없다면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가 아니라는 의미다.

https://pasteve.com/early-church/

 

초대교회(Early Church) - 예수님(Jesus)과 사도들(Apostle)이 다닌 교회

초대교회, 한자로 ' 初代敎會'라 표현하고 영어로는 'Early Church'라고 표현한다. 초대교회는 2천 년 전 예수님께서 세워주시고 사도들이 다니던 교회다. 베드로(peter), 바울(Paul), 요한(John the Apostle) 등은 그곳에서 구원의 축복을 받았다. 오늘날 수많은 교회들은 서로 앞다투어 자신들이 초대교회라 주장한다. 그러나 성경은 아니라고 대답하고 있다. 그곳에 ‘초대교회의 진리’가 없기 때문이다.

pasteve.com

새언약 유월절과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초대교회는 유월절 진리를 지켰습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모든 교회는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교회가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의교회만이 유월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유월절 진리 하나만 보더라도 정통과 이단을 분별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교회에서는 자신들이 교회가 유일한 정통교회라고 하면서 구원자로 믿고 있는 예수님의 말씀을 따르지 않고, 오히려 사람이 만든 계명인 크리스마스를 지키고 있습니다.

 

 

초대교회 특징중 또 하나는 안식일입니다. 초대교회는 새 언약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친히 안식일의 본을 보여주셨고, 예수님 당신께서 안식일의 주인이라는 말씀도 하셨습니다. 사도바울과 여러 초대교회 성도들도 예수님의 본을 따라서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그런데 오늘날 교회들은 어떻습니까?

안식일 대신 사람이 만든 일요일을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만이 예수님의 본 대로 안식일을 거룩히 지키고 있습니다. 즉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가 초대교회 특징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교회의 정통과 이단을 분별하시는 분은 하나님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대로 행하는 자가 구원을 받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성경대로 하는것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뜻,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는 자가 구원을 받고 천국에 가는 것 아니겠습니까? (마7:21) 성경은 불법을 행하는 자는 떠나가라 했으며, 풀무불에 들어갈 수밖에 없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불법은 하나님의 법을 지키지 않는 것, 즉 사람이 만든 크리스마스, 일요일 예배를 지키는 자를 가리킵니다.

불법을 지키는 교회가 과연 정통교회가 될 수 있겠습니까? 불법을 지킨 다는 건 결국 자신들이 정통 교회가 아님을 증거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법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야 말로 온전한 정통교회임을 성경은 증거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sE5LD8Mu6R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