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라임 home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이 거처하시는 진짜 시온일까? 본문

바이블 칼럼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이 거처하시는 진짜 시온일까?

라임사랑 2019. 9. 27. 23:04

진짜 시온을 찾아서

 

하나님은 무소부재(無所不在)하시다. 즉 하나님은 어디에나 계시지 않는 곳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경은 특별히 ‘하나님의 거처’로 공인받은 장소가 있음을 기록하고 있다.
과연 그 특별하고도 보배로운 장소는 어디일까?

 

 

시온, 하나님이 거처하시는 곳

 

여호와께서 시온을 택하시고 그곳을 자기 거처로 삼고자 말씀하셨다. 이곳은 내가 영원히 쉴 곳이니 내가 여기 머물 것은 이것을 원하였음이라 (현대인의성경 시편 132:13~14)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White House)에 거주하며 집무, 외국사절 접견, 일상생활 등의 모든 일을 한다. 다름 아닌 백악관은 미국 대통령의 주요 업무지이자 공식 거처이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대통령의 공식 거처는 청와대(靑瓦臺)다. 때문에 역대 대통령들이 이곳에 거주했으며, 현재 문재인 대통령도 청와대에서 여러 가지 나라 살림들을 돌본다.
흥미롭게도 이 땅에는 하나님의 거처(居處)도 존재한다. BC 1055년경 시편 기자는 세상의 수많은 장소 중 ‘시온(Zion)’을 콕 집어 ‘하나님의 집’이라고 기록했다. 더불어 시온에서 힘이 되시고 피난처 되시는 하나님을 경외하여 구원을 받으라고 당부했다(시편 46, 47, 48편).
우리에게 친숙한 성경 속 여러 인물들 곧 미가, 스바냐, 예레미야 선지자 등은 ‘힐링의 장소’로 시온을 제시했다. 사람되어 임하신 하나님께로부터 직접 위로를 받고, 평안과 마음의 안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미가 4:1~8, 스바냐 3:14~20, 예레미야 50:4~5).
이사야 선지자는 시온에 거하는 사람만이 ‘거룩한 백성’이라고 밝혔다. 시온에 거하지 않으면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백성이 될 수 없다는 뜻이다(이사야 4:1~4, 51:16). 이는 곧 구원을 받을 수 없다는 의미와 같다. 이처럼 시온을 찾느냐 못 찾느냐는 구원을 결정할 만큼 매우 중대한 문제다.

 

https://youtu.be/Rp-iMRRG5Wk

 

시온은 어디인가

 

어느 시대에나 시온에 거하는 자들은 축복과 행복을 누리며 하나님의 도우심을 보장받게 된다. 이 땅에서 시온만큼 든든하고 안전한 처소는 없는 것이다. 때문에 수많은 교회들은 저마다 자신들이 시온이라고 주장한다. 과연 그럴까. 성경은 시온에 대해 어떻게 기록하고 있을까?
마지막 때에는 여호와의 성전이 있는 시온산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산으로 알려질 것이며 수많은 민족들이 그리로 몰려들어 이렇게 말할 것이다. ‘자, 여호와의 산으로 올라가자 ··· 그가 우리에게 진리를 가르치실 것이며 우리는 그 진리대로 살 것이다’ ··· 율법이 시온에서 나오고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 나올 것이기 때문이다 (현대인의성경 미가 4:1)
시온은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는 장소다(이사야 33:20~22). 옛 율법 곧 옛 언약은 모세로 말미암아 ‘시내산’에서 나왔다(출애굽기 19:20~25, 20:1~17). 중요한 것은 ‘시온산’에서 나온다는 율법과 언약이 무엇이냐는 것이다.

 

 

새 언약

 

여러분이 나아가서 이른 곳은 시내산 같은 곳이 아닙니다 ··· 여러분이 나아가서 이른 곳은 시온산, 곧 살아 계신 하나님의 도성인 하늘의 예루살렘입니다 ··· 새 언약의 중재자이신 예수와 그가 뿌리신 피 앞에 나아왔습니다. (새번역 히브리서 12:18~24)
사도 바울은 시내산(Sinai)과 시온산(Zion)을 대조하며, 초대교회 성도들이 믿음으로 다다른 곳은 새 언약의 진리가 있는 시온산이라고 설명했다. 새 언약이란 짐승의 피로 세운 옛 언약이 아닌, 예수님의 피로 세우신 언약을 가리킨다. 사도행전의 저자로 알려진 누가도 예수님의 피의 진리가 있는 곳이야말로 하나님께서 계신 장소 곧 시온이라고 밝혔다(사도행전 20:28).

 

그렇다면 예수님의 피로 세운 새 언약은 구체적으로 무엇일까. 이 비밀만 알면 세상의 수많은 교회 중 성경이 가리키는 ‘진짜’ 시온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예수께서 베드로와 요한을 보내시며 가라사대 가서 우리를 위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여 우리로 먹게 하라 ···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 이 잔(포도주)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누가복음 22:8~20)
놀랍게도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의 포도주를 가리켜 당신의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라고 말씀하셨다. 즉 시온에서 나온 율법이란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예수님께서 베드로와 요한 등의 제자들과 맺은 새 언약 유월절의 진리를 가리킨다. 오늘날 새 언약 유월절을지키는 교회가 있다면 그곳이 바로, 하나님께서 거처하시는 축복된 장소 시온인 것이다.

https://pasteve.com/zion/

 

시온(Zion) – 시온의 율법을 지키는 교회(church)는 어디일까? │ PASTEVE

시온(Zion) – 시온의 율법을 지키는 교회(church)는 어디일까? │ 시온(영어:Zion, 히브리어: צִיּ֔וֹן, 헬라어: Σιών)은 하나님을 직접 볼 수 있는 거룩한 장소다. 시온을 주목하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그곳을 당신의 ‘집’으로 정하셨기 때문이다. 인류의 안식처이자 따뜻한 보금자리로 표현된 그곳, 시온은 어디일까?

pasteve.com

 

새언약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하나님께서 거처하시는 축복의 장소는 절기지키는 시온이라는것을 살펴봤습니다.

오늘날 수많은 교회들이 있지만 새언약을 지키는 교회는 유일하게 하나님의 교회뿐입니다.하나님의 교회가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고, 구원이 확실한 교회라는 것을 새언약을 통해 분명하게 증거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진짜 시온을 찾아가려면 어디로 가면 될까요? 지키는 시온, 새언약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로 오면 됩니다.

 

 

진짜 시온에서 지키는 가을절기가 다가오네요~

가을절기는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이 있습니다.

 

 

절기지키는 시온, 하나님의교회에서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을 마음과 정성을 다해 지킵시다.

 

Comments